-
캐나다에 월 배당 저축 ETF가 있다고?
캐나다 투자 2019. 11. 14. 14:13최근에 콘도 하나 사려고 현금을 만들어 놔야 되서 대부분에 주식을 팔았습니다. 왜냐하면 6개월 내로 사용할 돈 가지고는 주식을 하면 안되기 때문이죠. 만약 떨어지면 좋은 집이 나와도 살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역시나.. 역시나.. (혈압) 제가 파니까 끝도 없이 올라가네요. 나니! 팔고 나니 S&P 500 최고 갱신이라니. 하지만 매일 울고만 있을 수 없으니 수중에 현금을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굴릴까 하고 찾아보던 도중 리스크가 없는 저축 ETF를 찾게 되었습니다. 총 배당률은 2% 정도 됩니다. 1억을 넣으면 2백 만원 정도 나오는 금액이죠. 하지만 배당만 따지면 제가 주식 투자 해서 받던 배당보다는 많이 받습니다. 물론 주가가 올라가는 경우는 없으니 장기적으론 많이 차이 나겠지만요
저축 ETF 이름
너의 이름은 Purpose High Interest Savings ETF
말 그대로 세이빙 ETF입니다. ETF 공식 홈페이지에 캡처한 이미지를 보시면 몇 가지 장점이 보입니다.
- 이자를 매월 지급합니다
- 다른 세이빙 어카운트 처럼 최소 밸런스나 기간이 없습니다.
- 언제든지 팔 수 있습니다.
- DRIP 프로그램 사용 가능
모두가 좋아하는 월 배당 ETF 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캐나다에서는 주식 거래 계좌에 현금을 가지고 있을 때 이자를 주는데가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쩔때는 때를 기다리느라 현금을 꽤보유 할때도 있는데 현금을 한달 넘개 보유할 것 같으면 이 ETF를 통해서 매월 0.016%에 이자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능하다면 현금을 TFSA 또는 RRSP에 넣어서 이자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세금으로 내는 돈이 너무나 아까울 것입니다.아래 스크린샷은 대략 언제까지 주식을 가지고 있어야 배당을 받을 수 있는지 배당은 언제 주는지 얼마주는지를 테이블에 보여 주고 있습니다. 배당이 점점 오른것 같지만 사실 거의 변화가 없습니다.
정말 재미있는 그래프 입니다. 배당 받을 수 있는 전날 그래프가 확! 떨어 졌다가 다시 천천히 올라서 다시 떡어지기를 반복 하고 있습니다. 그래프는 정말 무섭에 꺽여 있지만 사실 끝과 끝이 0.1 달러도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오래전 그래프를 보더라도 50 밑으로는 거의 떨어 진적이 없어서 안심이 됩니다.
저는 주로 주식 거래를 할때 Questrade를 사용합니다. ETF를 살 때에는 수수료가 무료! 이기 때문입니다.
캐나다 Questrade 가입하고 거래 수수료 무료 50불 받으러가기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캐나다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나다 Questrade로 주식 거래 하는법 및 기능 설명 (36) 2020.05.08 TFSA(Tax Free Saving Account)는 무엇일까? 질문 답변 포함 (20) 2020.02.12 토론토에서 콘도 구매 과정 및 후기 (7) 2020.01.21 캐나다 RRSP로 산 리츠(REITs)와 설명 (15) 2019.09.08 캐나다에서 주식 투자 수수료 저렴한 곳 알아보기 (23) 2019.02.04 댓글